[로마서 8:1-11]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4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5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따르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8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말미암아 죽은 것이나 영은 의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것이니라 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top of page
bottom of page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아멘-! 생명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본문이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한다. 육신에 속한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다. 그리스도의 영이 거하시면 그리스도와 같이 영과 함께 그 몸도 살리신다. 묵상&적용: 크리스찬이라면 로마서 8장은 거의 외울정도일 것이다. 복음의 핵심. 결론이 나오기 때문일 것이다. 며칠 간 주어질 로마서 8장의 내용들을 깊이 묵상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정죄로 곤고할 수 밖에 없는 자에게 해방이라.. 진정한 “자유”..구원 “Therefore, there is now no condemnation for those who are in Christ Jesus, because through Christ Jesus the law of the Spirit who gives life has set you free from the law of sin and death.” Romans 8:1-2 ‘Free from the law of sin and death’ 육신의 생각, 영의 생각, 생각...(mind) 누군가 생각의 차이라고 했던가... 결국은 속한 곳의 생각의 셋팅을 통해 움직인다. 육신에 속하여 육신적인 생각에 따라 살 것인지 영에 속하여 성령의 생각을 따라 살 것인지 .. 그 결과는 영원한 삶과 죽음으로 귀결한다. 잠이 들기전 화가 난 상태에서는 불면증이 온다고 한다.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은 불면증을 겪지 않는다고 한다. 어떻게 모든 일에 하루를 감사로 마무리할 수 있을까? 아무 염려없이 잠을 청할 수 있을까? 생명의 성령에 따른 생각으로 지배되어야만 가능할 것이다. 오늘도 이 진리를 받은 자로서의 감사가 나의 마음에 가득 차서 상황과 환경에 구애받지않고 이 해방의 기쁨을 누리고 하루를 마무리하길 간절히 소망한다. 기도: 주님 해방된다는 것은 얼마나 시원하고 기쁘고 감격스러운 일인지요. 오늘도 주신 이 진리로 인해 감사하고 찬송하며 승리하길 소원합니다. 진리이시고 참 주인이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